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전화하기 찾아오시는길 실시간 예약
외부경관 객실배치도 문의답변

주변관광지


남애3리 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매호길 14 아름다운 석호인 매호를 끼고 있는 남애리에는 모두 세 군데의 해변이 있다. 그 중 맨 북쪽에 위치한 남애해변이 가장 규모가 크다. 백사장은 길이 2km에 폭 100m쯤 되며, 평균 수심 1~2m로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질도 좋은 편이다. 또한, 바다로 흘러드는 매호의 물길 양쪽에는 광활한 갈대밭이 펼쳐져 있어 가을철이면 햇살 아래 금빛으로 일렁이는 갈대밭의 풍경이 그림처럼 아름답다. 남애3리 해변은 길이 1.3km에 폭 100m 가량 되는데, 남애항과 가까워서 싱싱한 해산물을 손쉽게 맛볼 수 있다. 남애항은 동해시 추암해변, 양양 낙산 해변과 함께 동해안의 일출 명소로도 이름 나 있다.가장 남쪽의 남애1리해변은 길이 0.6km의 아담한 해변이다. 매호 부근에는 천연기념물 제229호로 지정된 백로·왜가리 번식지가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남애해변(남애1, 3리)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남애항

강원 양양군 현남면 남애리 강원도 3대 미항 가운데 하나로, 양양군의 1종 어항이다. 양양군에서 가장 큰 항구이며, 항구를 중심으로 남애1~4리 4개의 포구 마을이 길게 늘어서 있다. 동해시의 추암(湫岩) 일출과 함께 동해안 일출의 최고 명소로 꼽히며, 특히 그림 같은 해변과 아담한 항구를 붉게 물들이며 타오르는 해돋이가 장관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남애항 [Namae-hang, 南涯港] (두산백과)

남애항전망대(스카이워크)

펜션에서 자동차로 3분

휴휴암

펜션에서 자동차로 5분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2길 3-16 (현남면)
영동 고속도로를 쭉 타고 강릉까지 가다가 속초방향으로 동해안고속도로를 타고 현남 IC에서 속초방향으로 약 5km 정도 가다 남애항을 지나면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리 7번 국도 옆에 위치한 동해의 숨겨진 비경이라 할만한 휴휴암이 나온다. 휴휴암에는 지어진 지는 10년 남짓 밖에 되지 않은 절이있고 절 뒤쪽으로 바다쪽을 내려다 보면 바다속에 거북이의 형상을 한 넓은 바위가 평상처럼 펼쳐져 있다. 또, 마치 부처가 누워있는 듯한 형상의 자연적으로 생성된 바위가 있으며, 거북형상의 바위가 마치 이 부처를 향해 절을 하고 있는 듯 신비로운 형상을 띄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휴휴암(강원)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서핑도시

남애 도보로 2분, 인구.죽도해변 자동차로 5분 우리나라는 태평양 등 큰 바다과 직접 접해 있지 않아 1년 내내 좋은 파도가 들어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계절별로 달라지는 바람의 영향으로 지역마다 좋은 파도를 맞이하는 시기가 따로 있어 곳곳에 서핑 해변이 조성돼 있다. 해안으로 밀려드는 파도를 이용하여 판자(board)를 타고 파도 속을 빠져 나가면서 묘기를 부리는 스포츠 활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강원도의 자연과 함께 즐기는 서핑이 제격이다

죽도정(전망대)

펜션에서 자동차로 10분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리의 죽도(산)의 정상에 있는 정자이다. 죽도는 송죽이 사계절 울창하다는 뜻에서 연유한 이름으로 원래는 해안에서 떨어져 있는 섬이였으나 지금은 육지와 연접해 있다. 죽도봉 정상에서 동해바다와 주변 해변을 바라볼 수 있는 현남면 인구리 해안에 연접한 높이 53m , 둘레 1km의 산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죽도정 (두산백과)

주문진수산시장

펜션에서 차로 10분,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시장길 38 주문진항을 끼고 1936년부터 형성된 재래시장으로 동해안에서 어획한 자연산 수산물을 전문으로 취급한다. 1일과 5일마다 서는 5일장과 주문진종합시장, 회센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지역상가와 연계되어 있어 동해안 최대 규모의 어시장이자 관광객 집객 형태의 전통시장이다.210여 회원으로 이루어진 주문진어시장상인연합회와 주문진횟집연합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복요리축제·오징어축제 등이 열린다. [네이버 지식백과] 주문진수산시장 [注文津水産市場] (두산백과)

도깨비촬영지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주문진 연곡 영진에서~주문진항으로 가는길, 작은 방파제에서 도깨비를 소환해보세요

하조대 (전망대)

펜션에서 자동차로 15분,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하조대라는 정자가 있으며 주변은 하조대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여러 해수욕장이 해안을 수놓은듯이 줄지어 있다. 예로부터 이곳을 한번 거친 이는 저절로 딴사람이 되고 10년이 지나도 그 얼굴에 산수자연의 기상이 서려 있게 된다고 기록될 정도로 경치가 수려한 지역이다. 하씨집안의 총각과 조씨집안의 처녀 사이의 사랑에 얽힌 이야기에서 하조대라 부르게 되었다고도 하며, 고려 말에 하륜(河崙)과 조준(趙浚)이 숨어산 곳이어서 명칭이 유래하였다고도 한다.[네이버 지식백과] 하조대 [河趙台]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낙산사

펜션에서 자동차로 20분,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55 강원 양양군 오봉산(五峯山)에 있는 통일신라시대의 사찰. 관세음보살이 머무른다는 낙산(오봉산)에 있는 사찰로, 671년(신라 문무왕 11) 의상(義湘)이 창건하였다. 858년(헌안왕 2) 범일(梵日)이 중건(重建)한 이후 몇 차례 다시 세웠으나 6·25전쟁으로 소실되었다. 전쟁으로 소실된 건물들은 1953년에 다시 지었다. 3대 관음기도도량 가운데 하나이며, 관동팔경(關東八景)의 하나로 유명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낙산사 [洛山寺] (두산백과)